본문 바로가기

일상

반도체 부족현상(반도체 쇼티지) 내년까지 간다는데.. 삼성전자 투자는 어떨까? 그 외 반도체 수혜주는?

세계적으로 반도체 부족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반도체는 스마트폰이나 가전제품 등에는 물론 자동차에도 많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현재 전세계 반도체를 공급하기에는 파운더리 시설(설계된 반도체를 제조하는 회사 시설)이 많이 부족하다고 하네요.

이런 소식을 들으면 삼성전자의 미래는 상당히 밝은 거 같아요.

 

반도체는 앞으로도 미래 먹거리가 많을 것입니다.

 

반도체 부족현상(반도체 쇼티지)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코로나 바이러스와 맞물린 수요예측 실패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IT 기기 구매량이 늘어났으며 넷플릭스 등 시청시간이 많아져 클라우드 서버 사용량도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반도체 생산을 계획적으로 하다 보니 이런 수요에 대한 예측 실패가 원인 중 하나입니다.

2. 파운드리 업체 생산능력 한계

반도체를 필요로 하는 기술에 대비해 그 기술을 따라갈 수 있는 파운드리 업체는 몇 되지 않습니다. 기술격차가 원인 중 하나입니다.

3. 자연재해로 인한 생산차질

미국에는 때아닌 한파가 몰아닥쳐 반도체 공장 단체 정전되었고, 일본은 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하였습니다. 이런 자연재해가 연속적으로 일어난 게 원인 중 하나죠.

 

여러 가지 원인이 많지만 가장 큰 원인은 다들 이것으로 아실 겁니다.

4. 전반적으로 그냥 수요가 많아졌다.

 

삼성전자 주주 입장에서는 호재인 것 같습니다. 전반적인 반도체 공급 부족은 호재가 맞는 거 같지만 악재도 나오는 것 같더라고요. 인텔의 반도체 사업 재기 라던가...

 

그리고 꼭 삼성전자뿐만 아니라도 반도체 관련된 기업 중 괜찮은 기업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반도체 이슈 추천종목

(투자를 권유를 하는 게 아니라 개인적인 생각 정도로 들어주시고, 전문적이고 안정적 자금운용은 증권사나 투자자문사를 이용해주세요.)

 

 

www.komico.com/kr/index.php

 

KoMiCo Ltd., 코미코

코미코,반도체,세정,코팅,komico,semiconductor,cleaning,coating,코미코는 고기능성 장비 부품의 손상을 최소화하며 공정 오염물을 제거하고, 장비효율성을 증대시키기 위해 고도화된 세정·코팅 기술 및

www.komico.com

 

코미코는 반도체를 세정하는 후속 공정에 특별한 기술을 가진 회사로 삼성전자 외에도 TSMC나 북미 반도체 업체들과도 계약을 맺고 있습니다. (단순 삼성전자의 하청이 아니란 얘기지요.)

 

증권 방송에도 여러 번 나오던 회사인데요...

 

항상 "와 좋은데" 하다가도 결국 막상 돈이 생기면 삼성전자에 눈이 가고, 카카오에 네이버에 눈이 가고... 못 들어본 것은 겁이 나고...

 

야수의 심장이 돈을 버는데 말이죠..

 

코미코의 주가는 제법 비싼 편입니다.

 

 

반도체 전공정 회사는 경쟁자가 많은데요, 후공정 회사는 코미코가 상당히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고 들었습니다.

 

눈여겨볼 때만 해도 3만 원이었는데 정말 많이 올랐네요..